모바일
 
 

Scoreman> 뉴스> 뉴스> 첼시,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

첼시 '마레스카 후임' 낙점! 'HERE WE GO' 뜬다...로세니어 감독 런던 입성, '24시간 내' 면접 예정

첼시 '마레스카 후임' 낙점! 'HERE WE GO' 뜬다...로세니어 감독 런던 입성, '24시간 내' 면접 예정

첼시는 최근 엔조 마레스카 감독을 경질했다. 첼시는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첼시와 마레스카 감독이 결별했다. 마레스카 감독과 구단은 변화가 팀을 다시 정상 궤도로 올려놓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고 발표했다.

마레스카 감독은 지난 시즌을 앞두고 첼시 지휘봉을 잡았다. 부임 첫 시즌 리그 4위를 기록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을 확보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컨퍼런스리그(UECL)와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우승을 이끌며 지도력을 입증했다.

하지만 구단과의 갈등이 점차 수면 위로 떠올랐다. 마레스카 감독은 지난달 13일 에버튼전 승리 이후 “최악의 48시간을 보냈다”고 발언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첼시 '마레스카 후임' 낙점! 'HERE WE GO' 뜬다...로세니어 감독 런던 입성, '24시간 내' 면접 예정

이어 지난달 31일 본머스전이 끝난 뒤 공식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첼시의 윌리 카바예로 코치는 마레스카 감독의 몸 상태 문제를 이유로 들었지만, 첼시 보드진은 해당 설명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여기에 마레스카 감독이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후임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첼시는 결별을 최종 결정했다.

첼시는 스트라스부르의 로세니어 감독 선임을 추진 중이다. 로세니어 감독은 2018년 7월 현역 은퇴 후 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 23세 이하(U-23) 팀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더비 카운티에서 코치와 감독대행을 맡았고, 2022년부터 헐 시티를 이끌었다.

2024년 7월에는 스트라스부르 사령탑에 올랐다. 지난 시즌 스트라스부르는 리그앙 7위를 기록하며 UECL 진출권을 따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로세니어 감독은 첼시 감독직을 앞두고 런던에 도착했다. 다음 주 첼시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부임할 가능성이 크며, 향후 24시간 내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첼시 '마레스카 후임' 낙점! 'HERE WE GO' 뜬다...로세니어 감독 런던 입성, '24시간 내' 면접 예정 - Scoreman
2026.1.5 18:09
첼시는 최근 엔조 마레스카 감독을 경질했다. 첼시는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첼시와 마레스카 감독이 결별했다. 마레스카 감독과 구단은 변화가 팀을 다시 정상 궤도로 올려놓을 수 있는 최선의 ...
Copyright © 2026 Powered By Scoreman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BIAO ZHU전화:01021751224이메일:scoreman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