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EPL 개막전서 본머스에 4-2 승

리버풀은 16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5~2026시즌 EPL 1라운드에서 4-2 승리를 거뒀다.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차지했던 리버풀은 새 시즌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리버풀은 전반 37분 '이적생' 위고 에키티케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후반 4분엔 에키티케가 도움을 기록했다.
박스 왼편에서 에키티케의 패스를 받은 코디 학포가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벗겨낸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대 우측 하단을 갈랐다.

본머스도 쉽게 무너지진 않았다.
후반 19분, 후반 31분 앙투안 세메뇨가 멀티골을 터트리면서 승부의 균형을 바로잡았다.
2-2 무승부로 막을 내리는 듯했지만, 후반 43분 리버풀의 페데리코 키에사가 결승골을 기록했다.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흐른 공을 키에사가 오른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리버풀은 후반 49분 모하메드 살라의 추가골에 힘입어 4-2 승리를 거뒀다.

한편 리버풀은 이날 경기 시작 전 지난여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디오구 조타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반전에는 리버풀의 관중이 세메뇨에게 인종차별 발언을 해 경기가 중단되기도 했다.
해당 관중은 곧장 퇴장됐다.
경기 후 리버풀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형태의 인종차별을 규탄한다"며 "오늘 발생한 사건에 대해선 현재 경장 수사가 진행 중이므로 더는 언급할 수 없다. 우리는 경찰 수사를 전적으로 지지할 것"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From:뉴스
인기
-
8월18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아스널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8월16일 스페인 라리가 - 지로나 VS 라요 바예카노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8월17일 메이저리그사커 -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VS LA FC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8월15일 K리그 2 - 전남 VS 부천FC 1995 국내축구 분석 프리뷰
-
8월16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리버풀 VS 본머스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8월16일 K리그 1 - 수원FC VS 울산HD 국내축구 분석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