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coreman> 뉴스> 뉴스> 홍명보, 한국대표팀

볼리비아·가나전 앞둔 홍명보 "포트2 시급…무조건 승리 챙겨야 하는 경기"

볼리비아·가나전 앞둔 홍명보

홍명보 감독은 10일 충남 천안의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에서 대표팀 훈련에 앞서 "올해 마지막 치르는 평가전이고, 굉장히 결과가 중요한 경기다"라며 "경기 결과는 얻는 데 최대한 중점을 둬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대표팀은 오는 14일 볼리비아, 18일 가나를 상대한다. 다음 달 6일 열리는 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포트2' 수성을 위해선 승리가 필요하다.

홍 감독은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 월드컵으로 가는 과정인데 조 추첨에서 포트2에 들어가는 게 가장 시급한 일인 만큼 승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인범에 이어 이동경과 백승호까지 낙마하며 새로운 중원 조합을 찾는 일이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1년 8개월 만에 복귀하는 공격수 조규성을 향한 따뜻한 배려도 보였다.

홍 감독은 "우선 조규성은 현재 피지컬적인 측면은 어느 정도는 많이 회복된 것 같다. 다만 경기 감각적으로는 아직 완전하지 않은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조규성이 가진 특징은 다 잘 알 것이고, 이번에는 너무 많은 것들을 기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대표팀에서 기운을 얻고 소속팀에 돌아가 힘을 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볼리비아·가나전 앞둔 홍명보

볼리비아·가나전 앞둔 홍명보 "포트2 시급…무조건 승리 챙겨야 하는 경기"
2025.11.10 18:00
홍명보 감독은 10일 충남 천안의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에서 대표팀 훈련에 앞서 "올해 마지막 치르는 평가전이고, 굉장히 결과가 중요한 경기다"라며 "경기 결과는 얻는 데 최대한 중점을 둬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한국 ...
Copyright © 2025 Powered By Scoreman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BIAO ZHU전화:01021751224이메일:scoreman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