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광주 2-1 꺾고 20경기 연속 무패...티아고 극장골

전북은 26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광주FC를 2-1로 제압했다.
이로써 전북(승점 54)은 리그 20경기 연속 무패(15승 5무)를 이어가며 독주 체제를 더욱 굳혔다. 반면 광주(승점 32)는 6위에 그대로 머물렀다.
이날 전북은 전반 13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나온 송민규의 헤더가 골대를 맞고 나오자 광주 수비진이 제대로 못한 공을 김진규가 오른발로 밀어 넣으면서 1-0으로 앞서갔다.
반격에 나선 광주는 34분 아사니의 날카로운 왼발 프리킥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고, 1분 뒤에는 최경록의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비디오 판독(VAR) 결과 골키퍼 김경민의 골킥을 받았던 정지훈이 오프사이드를 범했던 것으로 나타나 득점이 취소돼 아쉬움을 삼켰다.

지속적으로 전북을 몰아붙인 광주는 후반 30분 하승운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드리블한 뒤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동점골을 터뜨리는데 성공했다.
이후 두 팀은 치열하게 맞붙은 가운데 전북이 웃었다. 후반 추가시간 코너킥 때 권창훈의 크로스를 티아고가 헤더로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렸다.
광주는 경기 종료 직전 아사니의 프리킥이 또 한번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면서 땅을 쳤다.
From:뉴스
인기
-
9월10일 국제 친선경기 - 멕시코 VS 대한민국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9월9일 U23 아시안컵 - 대한민국 U23 VS 인도네시아 U23 축구 분석 프리뷰
-
9월10일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 세르비아 VS 잉글랜드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9월9일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 이스라엘 VS 이탈리아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9월9일 국제 친선경기 - UAE VS 바레인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9월10일 FIFA 월드컵 남미지역 예선 - 베네수엘라 VS 콜롬비아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