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산둥 타이산 상대 ACLE 16강 확정 나선다

K리그의 자존심 광주FC가 산둥 타이산을 상대로 ACLE(AFC 챔피언스리그) 16강 확정에 나선다.
광주는 오는 11일 오후 9시(현지 시간 오후 8시) 중국 지난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산둥 타이산을 상대로 2024-2025 ACLE 리그 스테이지 7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2025년의 첫 경기를 산둥 원정 경기로 치르는 광주는 승리를 통해 16강을 확정 짓겠다는 각오다.
광주는 ACLE 득점 1위를 기록 중인 아사니를 비롯해 3년 만에 복귀한 외국인 에이스 헤이스와 새롭게 영입된 박정인, 황재환, 유제호 등 새로 합류한 선수들의 에너지로 상대 골문을 겨냥할 계획이다.
올 시즌 주장으로 선임된 이민기를 중심으로 안영규, 변준수, 김경민 등 광주를 든든히 지켰던 수비진들이 건재하며 영입 선수 권성윤 등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상대인 산둥 타이산은 ACLE 2승 1무 3패로 동아시아 그룹 10위에 랭크돼 있다. 팀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최강희 감독이 지난 비셀 고베와의 경기에서 심판 모욕의 이유로 6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으며 이번 경기에 나서지 못하지만 K리그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외국인 선수 바코, 제카 등이 경계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
현재 승점은 13점으로 같지만 골득실에 밀려 고베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인 광주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다른 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광주가 ACLE 16강 진출과 함께 기분 좋게 리그 개막전을 맞이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From:뉴스
인기
-
7월7일 CONCACAF 골드컵 - 미국 VS 멕시코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7월7일 동아시안컵 - 대한민국 VS 중국 축구분석 프리뷰
-
7월8일 동아시안컵 - 홍콩 VS 일본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7월6일 K리그 2 - 김포FC VS 부산 국내축구 분석 프리뷰
-
7월8일 국제 친선경기 - 세네갈 VS 기니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7월6일 일본 J2 리그 - 에히메 VS 몬테디오 야마가타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